검색

격리완료 후, 더 이상의 Covid-19 테스트 필요치 않음



2022년 3월 6일 말레이시아 현지뉴스에 따르면, 보건부는 코비드-19에 양성 반응을 보이고 격리를 마친 사람들은 더 이상의 코비드-19 테스트를 받을 필요가 없다고 발표하였습니다.



Tan Sri 보건국장 Noor Hisham Abdullah 박사는 RT-PCR과 같은 초고감도 테스트 방법으로 확진 후 2~3개월까지는 최대 100%까지 호흡기 샘플에서 바이러스 유전 물질의 존재를 감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확진 후 격리 이후에도 2~3개월 동안은 양성반응이 나타난다 하더라도 바이러스가 더 이상 번식할 수 없으며 확산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라고 그는 오늘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Noor Hisham 박사는 자체 테스트 및 Covid-19 Antigen Rapid Test Kit(RTK-Ag) 테스트에서 이미 Covid-19에 감염된 사람들에게 확진된 지 3일에서 7일 사이에 양성으로 감지가 가능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RT-PCR 검사도 감염 후 2~14일 이내에 감염을 감지할 수 있기 때문에 두 검사의 정확도는 검체 채취 당시 감염 기간에 따라 달라진다고 말했습니다.

"RTK-Ag는 방법이 간단하고 쉽고 저렴하며 현장 진료에서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Covid-19 감염의 감지 프로세스 및 제어를 용이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검사 과정이 빠르고 20~30분 안에 검사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Noor Hisham 박사는 RTK-Ag 자가 테스트를 통해 양성 반응을 보인 환자는 MySejahtera를 통해 결과를 보고하고 가정 관리앱을 통해 건강 상태를 업데이트하고 보건부의 요구에 따라 격리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전문적인 RT-PCR 및 RTK-Ag 검사의 경우, 검사를 수행하는 검사실 또는 의료 종사자는 SIMKA(공중보건검사실정보시스템)를 통해 즉시 보건부에 결과를 보고해야 한다고 그는 말했다.


"MoH는 MoH가 감염률에 대한 더 명확한 데이타를 얻을 수 있도록 결과가 양성인지 음성인지에 관계없이 수행된 모든 결과 또는 RTK Ag 테스트 또는 RT-PCR을 MySejahtera 또는 SIMKA를 통해 MoH에 보고해야 한다고 권장합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