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Datuk Seri Ismail Sabri Yaakon 말레이시아 9대총리로 임명

안녕하세요, 유원 솔루션스입니다. 2021년 8월 20일 연방 헌법 제40조 제(2)조 제(2)항 및 제43조 제(2)항에 따라, 국왕은 Yang Berhormat Dato Sri Ismail Sabri bin Yakob을 말레이시아의 9대 신임총리로 임명하는 데 동의하였습니다.

국왕궁(Istana Negara)는 지난 2021년 8월 18일 법령 선언을 통해 Dewan Rakyat 의원 220명으로부터 차기 총리 지명을 받았습니다. 이에 오는 2021년 8월 21일(토) 오후 2시30분 국왕궁에서 국무총리 임명 및 임명장 수여식, 취임선서, 서명식이 거행될 예정입니다. 국왕은 총리 임명과 함께, 정부는 국민의 이익과 안전, 그리고 이 코로나의 위기와 위협에 의해 큰 영향을 받는 국가의 안녕을 위해 즉시 COVID-19 를 퇴치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야 한다는 견해를 표명했습니다.


또한 신임 총리 인선을 계기로 정치위기가 당장 종식되고, 모든 하원 의원들이 단합된 자세로 정치적 의제를 제쳐놓고, 국민과 국가를 위해 만장일치로 COVID-19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그리고 국가적으로 코로나로 말미암아 국민의 건강 문제와 국가경제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들이 끝없는 정치적 혼란에 시달려서는 안된다는 견해를 거듭 강조하셨습니다. 말레이시아에 거주하고 있는 교민의 한 사람으로서 하루빨리 안정과 평화를 되찾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