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필독] 이슬람 최대명절 하리라야로 업무 중지 안내(4/21~5/10)



안녕하세요 하리라야를 맞아 공지 드립니다! 업무 처리 관련 중요사항이니 꼭 확인하여 주세요!!! 4월 21일(금) 부터 5월 10일(수) 까지 정부에 접수가 필요한 모든 업무, 비자/라이선스/세무/회계 업무들이 하리라야 (Hari Raya) 기간으로 업무 중지 됩니다. 말레이시아 이슬람 최대명절 하리라야 기간으로 유원인터내셔널/유원솔루션 현지 직원들을 비롯하여 많은 관공서 업무가 중지되므로 해당 기간 유원 현지 사무실 (쿠알라룸푸르, 조호바루)의 서류접수 업무가 중단됨을 안내드립니다. 5월 8일부터 말레이시아 정부기관도 각 부처별 오픈하우스가 진행됨으로 인해서 접수한 서류가 분실되는 등의 우려가 있어 최대한 오픈하우스 등의 행사가 끝난 이후에 서류를 제출할 예정입니다. 이에 5월 한달 동안 관공서 제출 신청서류들에 대해서 매우 신중하게 처리할 예정이오니 예상보다 업무처리 기간이 지연될 수 있는 점을 꼭 양해부탁 드리겠습니다.

이슬람 최대명절 하리라야 (Hari Raya)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전세계 무슬림들이 금식월 라마단 이후 가지는 이슬람 최대명절 하리라야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돌아오는 4월 22일 토요일 하리라야 푸아사 (Hari Raya Puasa)로 뿌아사 Puasa 는 말레이어로 Fasting 금식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하리라야 푸아사는 30일간의 라마단을 잘 마친 후 그후 30일간 축하하는 축제입니다. 우리나라의 추석, 설날처럼 친척과 가족들이 고향에 모여 손님을 초대하여 말레이시아 전통음식을 대접하는 오픈하우스 행사가 열리고 일반 가정집 뿐 아니라 관공서에서도 이같은 행사를 주최하여 시민들과 음식을 나누면서 축하하기도 하는 등 큰명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인들이 사랑하는 쌍둥이 Upin 과 Ipin 이 부르는 발릭깜뿡 노래와 말레이시아의 하리라야 모습을 조금은 엿볼 수 있는 영상이 있어 공유드려요. 해당 기간 동안 유원인터내셔널/유원솔루션의 한국인 직원들은 정상 근무하고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실 때는 070-8260-7878 으로 문의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bottom of page